테러의 시, 김사과, 2012, 민음사
- 호수는 모래의 무게를 견디지 못하고 찢어지는 중이다.
- 제니 : 아뇨, 제 사전에서 아빠는 러버의 유의어로 되어있어요.
러버.
보이프렌드. 맨프렌드. 보 Beau. 러브. 달링. 스위트하트. 딕. 토이보이. 팬시 맨. 슈가대디. 버드. 펠라. 앤드 대디.
- 매일밤 제니는 싸구려 호스텔을 진전하며 아무나와 자기 시작했다. 여자, 남자, 개구리, 빵, 스캐너와 제니는 잤다. 모자, 스카프, 자동차, 횡단보도와 제니는 잤다.
- 언제나처럼 환각인지 현실인지 판단하기가 어렵다. 환각은 항상 현실보다 살아있고, 현실은 항상 앞뒤가 맞지않으니까.
- 이제 제니와 리는 매주 서울시내의 교회를 돌며 자신들이 살아온 삶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그 대가로 돈을 받는다. 이야기는 거듭될수록 그럴듯해진다. 더욱 비참해지고, 더욱 슬퍼지고, 더욱더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게된다. 하지만 동시에 제니와 리는 자신들이 하는 이야기를 점점 더 믿을 수가 없게 된다. 반복 속에서 그들의 과거가 너덜너덜해진다...말하면 할 수록 그들의 과거는 희박해진다. 어쩌면 이제 제니와 리에게 더 이상 남은 과거는 없다.
- 제니, 사랑해. 그리고 운다.
그것이 남자의 삼단계이다.
사랑해 - 남자의 주장
제니 - 주장의 대상
흐느낌 - 그것의 증거
- 사랑한다. 사랑한다. 사랑한다. 몇 번이나. 끊임없이. 영원히. 계속해서. 중단없이. 멈춤없이. 영원히. 영원히. 나는 너를 사랑한다. 말할 때 마다공기가 희박해지는 것을느낀다. 나는 사랑한다. 나는 리를 사랑한다. 나는 리를 너무나도 너무나도. 나는.
*2014년 다이어리 일려나...?
* 정말 좋아하는 소설이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