FILM

사랑해 사랑해, 알랭 레네, 1968, 프랑스

사랑해 사랑해, 알랭 레네, 1968, 프랑스

Je t'aime Je t'aime, Alain Resnias, 1968

 

 

 

 

🐁🐁🐁
Claude의 이 눈물이 꽤 마음아팠다
🐁🐀

 


 

-7년을 만난 여자친구의 죽음에 일종의 '가담'을 하고, 그 이후 자살시도가 실패한 Claude Ridder는 시간여행에 참여하게 된다. (물론 이 참여 과정이 그리 개연성이 있는 것은 아니었다.) 하지만 그러고나서 그가 왜 자살을 시도하게 되었는지 이유가 하나 둘씩 나온다. 짧은 시간만 과거로 돌아갈 수 있다는 규칙처럼, 그 짧은 시간들이 쌓여서 그는 다시 자살을 하게 된다. 진짜 성공했는지는 영화에 나오지 않지만 말이다. 

 

- Synopsis

Après une tentative de suicide, Claude Ridder se prête à une expèrience scientifique : un voyage dans le temps. Il est ainsi projeté dans son passé, et se retrouve heureux, auprès de sa femme Catrine, un an auparavant...

 

*SF영화보다는 사랑에 관한 영화의 느낌이 강하다. (제목이 사랑해 사랑해 이지 않는가...) 

 

**인셉션과 이터널선샤인의 할아버지 느낌... 

 

 

**초반부터 감정이 고조되는 로맨스 장르도 아니고 과학적인 영역이 부각되는 SF 장르에도 들어가기 애매했다. 

그런데 또다른 자살시도가 발견된 Claude의 눈에서 나온 눈물들이 영화를 본 이후 며칠이 지나도 생각난다.